서울지하철 5~8호선 매주 월요일 아침 방송 ‘게릴라 이벤트’ 진행
567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시민고객을 대상으로 2월 7일(월)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8시 40분에서 9시 10분까지 공사가 운영하는 지하철 라디오 방송 SMRTV를 통해 티머니(T-money)를 증정하는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년 4월 개국한 SMRTV에 대한 시민고객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지하철 이용고객에게 더욱 가깝고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해 마련되었다.
2월 7일(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선보일 이번 이벤트는 5678호선을 이용하는 시민고객이라면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이벤트가 진행되는 월요일 오전 8시 40분부터 9시 10분까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이용해 듣고 싶은 음악과 사연을 SMRTV방송(☏1577-5678)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 티머니(T-Money)를 증정 할 예정이며, 미처 신청 하지 못한 시민고객은 오후 1시까지 이번 이벤트의 제휴사인 한국스마트카드(주)의 티머니 티위터(@kscctmoney)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행사가 5∼8호선 148역 전 역사나 온라인에서 듣고 싶은 음악이 흘러나오는 색다른 경험과 더불어 티머니(T-money)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공사는 설명했다.
이벤트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www.smrt.co.kr)와 블로그(http://5678blog.com)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지난해 4월 첫 방송을 시작한 5678서울도시철도 방송(SMRTV)은 생생한 지하철 소식과 이용정보, 시간대별 특색 있는 음악과 함께 요일별 개성 있는 편성으로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평일 오전과 정오, 저녁시간대 하루 세 차례 생방송으로 시민들과의 만남을 계속하며 특히, 지난 10월과 12월에는 역세권 대학 동아리와 함께하는 SMRTV 공개방송과 크리스마스 특집 현장방송을 각각 노원역과 광화문역에서 진행하는 등 시민고객 곁으로 직접 찾아가 소통하는 새로운 시도도 멈추지 않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한주의 새로운 시작인 월요일 아침, 듣고 싶은 음악과 함께 티머니(T-Money)도 받을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고객들에게 더욱 가깝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공사의 SMRTV 방송이 보다 나은 고객 편의를 위한 눈과 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SMRTV는 5678호선 148역 대합실이나 승강장에서 청취가 가능하며 인터넷 라디오 방송도 겸하고 있어 공사가 운영하는 블로그(http://5678blog.com)와 웹 사이트(smrtv.saycast.com)는 물론, 네오위즈인터넷(주) 애플리케이션(Saycast Lite)을 다운받으면 스마트폰으로도 실시간 방송을 들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서울도시철도공사: http://www.smrt.co.kr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도시철도공사
방송광고팀 오 재 익
6311-217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