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0년도 운영 결과 발표

울산--(뉴스와이어)--2010년도 한 해 동안 조사된 울산시의 민원처리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매우 만족’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고객 불편 제로화를 위해 민원처리 후 즉시 고객의 만족도 및 불만사항 등을 직접 수집·개선하는 해피콜(Happy-Call) 제도를 추진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대상민원은 민원사무편람에 수록된 유기한 민원 321종과 시 산하기관(중소기업지원센터·신용보증재단) 기업민원으로 총 3,193건을 대상으로 조사됐다.

조사는 민원처리 완료 다음날 해피콜센터 전담직원이 전화통화로 담당자 친절도 및 업무처리만족도에 대해 10단계(1~10점)로 구분하여 실시됐다.

조사결과 고객만족도는 10점 만점에 9.40점으로 전년대비 0.11점(‘09년도 9.29점)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시 본청·사업소의 고객만족도는 9.45점으로 전년대비 0.08점 증가됐다.

산하기관의 기업민원 고객만족도는 중소기업지원센터가 9.41점, 신용보증재단 9.33점으로 전년대비 각각 0.12점 상승했다.

특히, 여권업무 야간연장근무 및 민원봉사실 전문 도우미 안내 및 각종 민원 처리시 결과 통보 SMS 안내에 대해 시민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울산시 관계자는 “올해는 민원처리 해피콜센터의 민원서비스 전략을 개발하여 민원처리 과정에서 민원의 기대를 분석하고 기대 이상의 행정서비스를 수행함과 동시에 직원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새로운 과제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자치행정과
담 당 자 장희정
052-229-25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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