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트위터와 지하철 라디오 방송의 만남

뉴스 제공
한국스마트카드
2011-02-07 09:43
서울--(뉴스와이어)--티머니(T-money)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대표 박계현 www.koreasmartcard.com)는 21일 서울도시철도공사 5678호선 라디오 방송인 SMRTV(Seoul Metropolitan Rapid Transit Voice: 이하 SMRTV)와 ‘티머니 트위터(www.twitter.com/kscctmoney, 이하: @kscctmoney)’가 미디어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스마트카드는 지하철 5678호선과 함께 148개 역사 내 승강장이나 대합실 및 환승 통로, 스마트폰, 인터넷 등의 채널을 통해 고객과 더 친근하게 다가서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게 되었다.

서울도시철도공사에서 운영하는 SMRTV 라디오 방송은 148개 역사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세이캐스트(Saycast Lite 다운 무료)” 그리고 서울도시철도가 운영하는 블로그(5678blog.com) 와 웹사이트(smrtv.saycast.com)를 통해 청취 가능하게 하여,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현재, SMRTV 라디오 방송은 아침(스트리밍)/점심/저녁(생방송)에 걸쳐 역사와 인터넷, 스마트폰을 통해 방송되고 있었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MRTV 는 별도의 방송시간 (매주 월요일 8시40분~ 9시10분) 을 편성하여 ‘티머니 트위터’에서 진행하는 ‘게릴라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시민들이 신청곡과 사연을 공사 문자 서비스(1577-5678)와 티머니 트위터 (@kscctmoney)를 통해 참여할 수 있게 하였다.

이미, 한국스마트카드는 작년 8월 티머니 트위터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하면서 총 2800여명의 팔로워를 확보해 트위터 사용자들 사이에서 재밌는 이벤트를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매주 월요일 오전 8시 40분 생방송으로 시작되는 ‘티머니 트위터 라디오’는 출근시간 교통상황과 재밌는 이벤트 그리고 음악을 통해 아침 길에 시민들과 티머니 고객들에게 생활의 활력소가 되고자 한다. 방송은 1월 31일 시험방송을 토대로 2월 7일부터 첫 방송을 시작한다.

한국스마트카드 박계현 대표는 “이번 트위터 라디오 방송을 통해 출/퇴근길에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시간이 좀더 즐거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대중교통 도우미로 자리잡은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 트위터를 통해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다양한 의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기획을 맡은 한국스마트카드 담당자는 “기존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시너지를 효과를 내면서 라디오 방송과 재밌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편의와 재미를 증대시키고, 아울러, 교통뿐만 아니라 유통, 이동통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한국스마트카드의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소통의 기회” 라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 친화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트위터, 라디오, 페이스북, 유튜브”까지 채널을 확보해 지속적으로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영역을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방송을 들을 수 있는 곳
5678호선 148개 지하철 역사 승강장 대합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Saycast (어플리케이션 Saycast Lite 무료다운)
웹사이트: 5678blog.com / smrtv.saycast.com

한국스마트카드 개요
한국스마트카드는 모바일 시대를 맞아 교통 결제를 넘어 광범위한 일상에서 더 편리한 지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4년 서울시 신교통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 첨단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2008년 뉴질랜드, 2011년 콜롬비아 보고타에 진출한 이래 꾸준히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특히 2013년에는 세계 최초로 후불 청구 방식의 ‘모바일 티머니(Mobile T-money)’를 선보이며 스마트 결제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2014년 ‘고객’, ‘도전’, ‘상생협력’, ‘사회공헌’ 등을 4대 핵심 가치로 설정,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money.co.kr

연락처

한국스마트카드
정현규 과장
2288-766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KPR
김화영 대리
3406-22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