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기어, RAD 개발툴 Delphi·C++Builder 스타터 에디션 발표

- 인기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툴, 취미 개발자와 학생을 위한 저가형 버전 출시

뉴스 제공
데브기어
2011-02-07 17:38
서울--(뉴스와이어)--대표적인 Windows 개발도구인 Delphi 및 C++Builder를 국내에 공급하고 교육, 컨설팅, 출판 등의 관련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브기어(대표 박범용, http;//www.devgear.co.kr)가 엠바카데로의 인기 있는 RAD 개발환경인 Delphi와 C++Builder의 스타터(Starter) 에디션을 2월 7일자로 발표했다.

Delphi는 수 백만 명의 개발자가 데스크탑, 멀티-티어, 터치 등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개발하기 위해 사용하는 잘 알려진 RAD 개발도구로, 출시된 Delphi 스타터 에디션은 오브젝트 파스칼 취미 개발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제품이다. 이와 함께 C/C++ 개발자에게 엔트리 레벨의 RAD 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C++Builder 스타터 에디션이 동시에 출시되었다.

C++Builder와 Delphi 스타터 에디션은 32-bit 네이티브 컴파일러, 디버거, 드래그앤드롭 방식의 개발을 위한 비주얼 컴포넌트를 제공하며 윈도우7, 비스타, XP, 2000에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이 에디션에는 UI 작성, 터치 구현, 오피스 리본 콘트롤 등을 위한 수 백 가지의 컴포넌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120개 이상의 인터넷 프로토콜과 표준이 지원된다.

엠바카데로의 데이비드 인터시모네 부사장은 “이번 스타터 에디션 출시를 통해 오늘날 가장 인기 있고 강력한 RAD 프레임워크를 보다 쉽게 사용할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C++Builder와 Delphi 스타터 에디션은 동일 네트워크 상에서 5개의 라이선스까지만 작동되며, 연 매출액 1백만원 이상의 기업에서는 구입할 수 없다. 또한 개인 개발자의 경우에도 스타터 에디션으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판매 또는 기술지원비로 백만 원을 넘어서서는 안된다. 이러한 한계를 넘거나, 데이터베이스 연결을 강화하거나 멀티-티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려면 일반 에디션을 구입해야 한다.

스타터 에디션의 가격은 229,000원이며, 이미 터보 델파이나 기타 다른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179,000원으로 Upgrade 할인가가 적용될 수 있다. 또한, 스타터 에디션에서 일반 라이선스로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정상가에서 약 12만원 정도가 특별 할인된다.

하지만, 대학 실습실 등에서 사용할 경우라면 강의실 용으로 특별 공급되는 아카데믹 라이선스를 구입하는 것이 기능이나 라이선스 활용 측면에서 보다 유리하다.

스타터 에디션은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대표 정희용, http://www.imaso.co.kr)의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데브기어 개요
데브기어는 미국 엠바카데로 테크놀로지의 한국 지사가 독립·분사한 엠바카데로 솔루션 전문 공급 및 기술 서비스 기업이다. 데브기어는 Delphi, C++Builder, RAD Studio 등 개발 툴 제품과 ER/Studio, DB ChangeManager, DB Optimizer 등의 프리미엄 급 데이터베이스 툴 제품을 한국 시장에 공급하며 기술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devge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