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DMC산학협력연구센터에 입주 희망하는 대학연구소나 국내·외 기업 공개 모집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1-02-08 10:07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서울시가 전략산업의 발전을 위해 2006년에 마포구 상암동 DMC단지 내에 구축한 R&D(연구개발) 지원시설인 DMC산학협력연구센터의 4개 공실에 입주를 희망하는 대학연구소나 국내·외 기업을 2월 1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DMC산학협력연구센터는 서울시에서 개발 중인 마포구 상암동 DMC(Digital Media City)단지 내에 위치한다. 공릉동 테크노폴리스와 마곡R&D시티 등 첨단산업기술단지를 연계한 서울시 전략산업의 발전을 위한 산학연구의 중심지라는 기치 아래 지난 2006년 11월 개관한 R&D 지원시설이다.

현재 DMC산학협력연구센터에는 카이스트, 중앙대, 동국대, 서울시립대, 한국예술종합학교, 이화여대, 연세대, 홍익대, 서강대, 고려대(서울벨연구소) 등 (순서 입주호실순) 서울 소재 유수 대학연구소와 에이티솔루션, 디지캡, 보라존 등 29개 기업연구소가 입주하여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촌에 위치한 4개 대학(연세대, 서강대, 이화여대, 홍익대)의 협의체인 신촌밸리 등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이전을 도모하고, SBA의 전문 인력 및 전문가 그룹을 연계한 기술/경영지도 및 마케팅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DMC(Digital Media City)단지 설립 취지에 맞춰 입주 업종을 디지털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방송, 영화/애니메이션, 게임, 음반, 온라인 게임 등), S/W, IT, 디지인 등으로 한정하여 같은 분야의 산(産)과 학(學)이 입주, 연구활동을 펼침으로써 서로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클러스터를 구축하여 정부과제를 수행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누리고 있다.

DMC단지에 입주한 기업을 대상으로 “DMC CoNet”이라는 포럼을 운영하여 관련 산업의 정보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 등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DMC단지 중심으로의 역할도 기대된다.

입주신청서 접수는 DMC산학협력연구센터 2층(☎ 380-3130, 3121)에서 한다. 단, 접수는 우편으로도 가능하다. 모집공고는 SBA 홈페이지(www.dmcseoul.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밖의 문의사항은 SBA DMS팀(02-3153-7143)으로 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DMS팀 임정섭
02-3153-7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