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매도시 중국 칭다오시 청소년 수학여행단 195명 지역 방문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자매도시인 중국 칭다오시 청소년 수학여행단 195명(학생, 인솔자 포함)이 “2011 대구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2박 3일 일정으로 지역을 방문, 지역 청소년들과 서화교류전과 전시회 등을 공동 개최하고, 양 도시 전통문화 공연 관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양 도시간 우호증진의 場을 마련한다.

이번 칭다오시 청소년 수학여행단 주요 일정을 살펴보면, 2. 9(수) 19:00 대구에 도착하여 만촌동 인터불고호텔 등에서 숙박을 하고, 2. 10(목) 오전에 동화사, 시민안전테마파크 등 지역 문화를 탐방하고 14:00부터는 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 청소년들과 서화교류전 참가, 16:30부터는 서화전 시상식과 양도시 전통문화공연 등을 함께한다. 2. 11(금) 09:00에 대구시 관계자들의 환송속에서 서울로 출발할 예정이다.

특히, 칭다오시 청소년 수학여행단과 지역 청소년 서화교류전에는 관화빙 주부산중국총영사, 손보충 대구화교협회장, 지역의 미술, 서예협회 대표 및 교육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함께하여 양도시 교류행사를 축하한다.

중국 칭다오지역 청소년 수학여행단의 지역방문은 대구방문의 해 행사의 일환으로 대구시가 그동안 자매도시를 대상으로 지역 방문행사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해 온 결과이다.

대구시 배영철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칭다오시 수학여행단을 필두로 대구방문의 해 행사에 중국, 일본 등 자매도시에서 700여명 정도를 초청하여 2011세계육상 대회와 자매도시의 날 행사에 적극 참여토록 함은 물론 대구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글로벌 도시로서의 브랜드를 제고하는 소중한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국제통상과
국제교류담당 김병태
053-803-32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