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구호요원 활동장비 제작 발표
이 사업은 삼성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 것으로, 각종 재난 발생시 이재민 구호 및 복구활동에 참여하는 구호요원 활동장비를 사전 제작·구비함으로써 효과적인 구호활동을 집행하기 위한 것이다.
구호요원 활동장비는 우의, 가방, 모자, 손전등, 물통, 장갑, 장화, 응급처치키트 와 현장 상황실로 활용할 수 있는 텐트, 테이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달식에는 삼성사회봉사단 이창렬 사장, 장인성 상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성중 사무총장, 대한적십자사 유종하 총재, 김용현 사무총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삼성은 지난 2005년부터 2010년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을 통해 긴급재난대응차량, 재난구호장비, 구호물품 등 총 56억원 상당의 물품을 대한적십자사에 지원한 바 있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재난구호팀
이근호
02-3705-3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