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임흥빈 교수 초청 ‘나노과학에서 Metallomics의 분석적 역할’ 세미나 개최
동 세미나에서 임 교수는 금속체학분야의 학문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유도결합 플라즈마 질량분석법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이는 ICP-MS라는 분석법으로 10억분의 1이하 농도의 금속원소 까지도 분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임 교수는 “최근 기술의 급진적 발전으로 나노과학에서 금속체학의 분석적 역할이 반도체 연구 분야의 영역을 넘어 생명공학에 까지 이르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 학문으로 등장했다”고 밝히고, “ICP-MS나 Metallomics를 이용하여 금속 성분의 초정밀 검출과 독성 성분을 탐색할 경우 보다 효과적인 분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바이오나노연구단
맹진수 박사
031) 780-93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