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의약품등 회수·폐기 실무 T/F’ 구성·운영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위해 의약품등의 회수 공표나 등급분류 등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지침 마련을 위해 제조·수입업체와 식약청 등 민관합동 전문가로 구성된 ‘의약품등 회수·폐기 실무 T/F’를 구성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민관합동 실무 T/F에서는 2009년 11월에 마련된 ‘의약품등 회수·폐기 처리지침’과, 2010년 7월에 구축된 ‘회수·폐기 관리 시스템’사용에 대한 구체적 운영방안 마련을 위해 ▲주요 선진국 사례에 대한 검토·분석 등을 통한 회수 사례별 등급분류 ▲회수 공표 및 상황보고 요령 등 개선 방안을 연내에 제시할 계획이다.

식약청은 이번 T/F 구성·운영을 통해 의약품등의 회수·폐기 업무 절차를 명확하게 하고 제도 정착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과 직접 관련된 분야는 적극적으로 개선방안을 검토하여, 불량의약품 사용 조기 차단과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설명하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의약품관리과
김춘례 사무관
043-719-2651, 26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