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교육…인터넷으로 집에서

서울--(뉴스와이어)--국립방재교육연구원(원장 김지봉)은 학교·가정 등 생활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에 대처하는 방법을 국민들이 인터넷으로 손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교육포털(portal.ndmi.go.kr)을 구축하여 2월 11일부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난안전교육포털은 재난 및 안전관련 정보들이 여러 곳에 산재돼있어 국민들의 정보습득에 어려움이 있었던 점과, 인터넷을 통해 스스로 재난안전교육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이 부족했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재난안전교육포털은 학교생활안전, 가정생활안전 등에 대해 학습하는 재난안전교육서비스와 자연·인적재난의 분야별 학습DB를 제공하는 교육자료실, 재난관련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재난안전정보, 국민과의 소통을 위한 블로그, 카페 등 국민광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재난안전교육서비스는 초등학생과 가정주부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앞으로 교육대상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국립방재교육연구원은 재난안전교육포털을 통해 국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재난발생시 사전예방 조치를 통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요구와 변화된 환경에 뒤쳐지지 않도록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 일반인 등으로 교육수요자를 확대하여 모든 국민들이 인터넷을 통해 재난안전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국립방재교육연구원 기획협력과
강 명 구
041-560-00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