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간 등록금 50% 장학금으로 지급…글로벌사이버대학교 최종 모집

2011-02-11 09:46
천안--(뉴스와이어)--4년제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입학생에게 4년간 등록금 50%를 장학금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장학제도로 잘 알려진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2월 11일부터 19일까지 문화경영계열(글로벌경영학부 - 비즈니스전공, 마케팅전공 · 문화콘텐츠학부-문화스토리텔링전공, 문화콘텐츠디자인(문화콘텐츠기획)전공, 방송연예전공)에서 2011학년도 1학기 최종 학생모집을 실시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작년 독창적 커리큘럼과 실용학문을 발판으로 2010년 첫해 신입생 모집률 97%로 전체 4년제 사이버대학교 중 3위에 오르는 쾌거를 기록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올해도 4년간 50% 장학금시행으로 일부 학과에서는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는데 금번 최종 모집으로 학생을 완료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홍익장학금은 2011학년도 입학하는 신입생에게 졸업까지 4년간 등록금의 50%를 수여하는 장학금으로, 건학이념인 ‘홍익인간(弘益人間)’ 양성에 맞게 ‘홍익장학금’이란 이름으로 규모는 4년간 총 60억원이다. 실제로 일반 4년제 한 학기 등록금 비용으로 4년제 대학의 학사 학위이수가 가능해진 셈이어서, 사이버대학 진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 커다란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현재 천안에 본교를 두고 있고, 2010년 12월부터는 서울 압구정에 서울학습관을 개원해 오프라인 학습지원과 교수와 학생간의 교류증진에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두뇌훈련분야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의 전교생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과정(btcenter.global.ac.kr)으로 개설하는 등 독창적 커리큘럼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온·오프라인 대학을 통틀어 최초로 시도되는 문화콘텐츠학부내의 문화스토리텔링전공에서는 최근 문화산업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전문스토리텔러를 양성하고 있으며, 2011학년도에는 한류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연기자와 연예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문화콘텐츠학부 내 방송연예학과를 신설한다. 그 동안 시간이 없어 학교수업을 들을 수 없었던 기존의 방송연기자들과 연극영화과에 진학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www.global.ac.kr)는 한민족의 정신문화적 자산과 가치를 세계화하는 복지, 문화, 경영분야의 독창적인 융합대학교로서, 문화콘텐츠학부(문화스토리텔링, 문화콘텐츠디자인, 방송연예), 글로벌경영학부(비즈니스, 마케팅), 휴먼서비스학부(다문화복지, 고령복지, 상담심리), 뇌교육융합학부(뇌교육전공) 4개 학부, 9개 전공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1577-1786)로 문의하거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www.global.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하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육 편성은 △통합심리치료대학: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대학: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글로벌문화예술대학: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글로벌K문화(연계전공) △동양학대학: 동양학과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실용경영학부 △AI미래융합학부 등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단과대학 및 학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ac.kr

연락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장래혁
017-395-55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