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확장형 컨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야후! 라이브스탠드’ 발표
‘야후! 라이브스탠드’는 스포츠, 뉴스, 금융, 세계 최대 사진공유사이트 플리커(Flickr),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omg!, 프리랜서 기자 뉴스 제작 서비스 야후! 기고자 네트워트(Yahoo! Contributor Network)’ 등 야후!의 방대한 디지털 컨텐츠 라이브러리 및 강력한 개인화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특히 야후!의 뛰어난 개인화 기술인 ‘C.O.R.E.(Content Optimization and Relevance Engine)’이 적용되어 매체사 및 광고주들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세련된 맞춤형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환경 지원의 확장성을 기반으로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태블릿PC와 스마트폰 분야에 최적화된 신개념 컨텐츠 서비스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야후! 라이브스탠드’는 소비자, 매체사 및 광고주 모두에게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소비자: 맞춤형 컨텐츠 서비스로 필요한 정보만 골라본다
- 다양한 출처를 통해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컨텐츠를 선택적으로 구독
- 개인의 취향, 시간 및 장소에 따른 맞춤형 컨텐츠 구성
- 컨텐츠 중심의 직관적인 터치 인터페이스와 세련된 디자인
- SNS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컨텐츠 연동 및 오프라인 상태에서 컨텐츠 열람 기능
매체사: 영향력 있는 규모의 소비자에 개인화 컨텐츠 제공
- 개인화된 컨텐츠 구성 및 제공 및 구성
- SNS연동으로 컨텐츠 배포 범위 확대 가능
- 업계 표준 언어인 HTML5, CSS3, 자바스크립트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적용 유연성
광고주들을 위한 디지털 캔버스 재구성
- 컨텐츠와 디바이스를 넘나드는 타겟팅 광고솔루션
- 태블릿 PC에 잡지형 광고를 구현하는 양방향 디지털 캔버스
- 영향력 있는 규모와 강력한 개인화 기능의 조합으로 타깃 소비자의 리치(reach)와 참여 유도
블레이크 어빙(Blake Irving) 야후! 최고제품책임자(CPO)는 “태블릿PC와 스마트폰 사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디지털 미디어가 그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신문, 잡지 등을 온라인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고, 매체사와 광고주들도 역시 서비스 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어려운 실정”이라며, “야후!는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미디어 기업으로서 ‘야후! 라이브스탠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고, 매체사 및 광고주들에게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강조했다.
‘야후! 라이브스탠드’는 2011년 상반기에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처음 선보이게 되며, 이후 다양한 모바일 웹 버전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야후! 라이브스탠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livestand.yahoo.com 또는 야후! 기업 블로그 Yodel Anecdotal(yodel.yaho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r.yah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