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남부소방서, 화재현장활동 유공 ‘용감한 시민’ 표창
이들은 지난 2월 6일(일) 00:18분경 공작다방(남구 신정동) 화재발생시 자신의 위험을 무릅쓰고 화재 초기 진압과 연소확대 방지는 물론 소중한 생명을 안전하게 구조하는데 최선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아 남부소방서장 표창패를 받는다.
특히, 시민 고광욱씨와 지상환씨는 화재발생시 신속한 신고는 물론 요구조자가 고립된 사실을 알려 신속한 인명구조에 도움을 주었다.
또 소방차의 진입 및 신속한 진화를 위해 인근에 주차중인 승용차량을 이동 조치하는 등 화재 초기진압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유공자들은 “이번 경험을 통해 연기와 불길이 치솟는 화재현장에서 불을 끄고 인명을 구조하는 소방관들의 노고와 고마움을 절실히 느꼈다.“며 ”앞으로도 화재예방은 물론 소방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남부소방서
담 당 자 김충열
052-268-7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