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서울 지하철7호선 청담역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 행사 개최
이번 직거래 장터는 본격적인 농산물 출하시기가 아니지만 충북 농업인이 정성껏 마련한 우수한 농특산물로 잡곡류, 땅콩, 칡즙, 오미자, 마늘, 장아찌를 비롯하여 청풍명월 한우·돼지고기·닭고기 등 축산물까지 다양한 먹을거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도는 농산물 최대 소비지인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충북의 정감어린 인심을 느끼게 해준다는 마음으로 저렴하게 공급할 계획이며, 농산물이 집중 출하되는 하반기에는 더욱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도권에 공급할 계획이다.
5678행복열차 장터는 지하철 8량에 참여 지자체별로 우수 농·특산물을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형태로 운영하며, 이번 장터는 충북도내 7개시·군, 21개 생산자 단체가 참여하게 된다.
충북도에서는 지난해에도 ‘5678행복열차장터’를 3회 추진하여 1억 5천만원을 판매하는 등 참가 농업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으며, 앞으로도 서울도시철도공사와 긴밀히 협의하여 정기장터로 개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도 관계자는 “서울도시철도 예비열차를 활용한 우리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청풍명월 충북 농·특산물 이미지를 높이는데 한 몫 할 것”이라며, 이러한 장터 등을 통하여 산지와 소비자간 직거래가 확대되고 수도권을 중심으로 충북의 청정 농특산물 홍보는 물론 안정적인 판로확대와 농가소득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원예유통식품과
유통관리팀장 신정수
043-220-36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