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아동을 위한 통합지원사업 전개

- 세이브더칠드런과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 아동통합지원사업 협약

2011-02-11 17:22
대전--(뉴스와이어)--세이브더칠드런(대표 김노보)과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가 2011년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통합지원사업(Change the Future)을 추진하게 되었다.

상기사업은 빈곤가정 아동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영양/건강, 심리/정서, 교육, 문화체험 지원 등 종합적이며 체계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통합지원사업이다.

2011년 2월 11일 세이브더칠드런 대전지부에서는 아동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재미있는 영상을 통하여서 사업의 취지를 설명하며, 아동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금년의 1차년도 사업을 통해 영양제·간식지원, 전문체육활동, 사례관리, 권리교육사업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미니도서관 구축 및 도서지원, 아동권리캠프 등 교육·문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세이브더칠드런과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는 이번 첫 협약을 시작으로 활발한 교류를 약속하고 계속 함께 할 수 있는 상호기관으로 발전할 것을 다짐하였다.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 개요
사단법인 굿프랜드는 민법 제32조 및 보건복지부 및 그 소속청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서, 소외 빈곤층 아동·청소년들의 복지증진과 장애인 및 사회적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사회적 취약계층과 저소득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회원과 지역사회 모두가 오랜 친구처럼 평등한 마음으로 참여하여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자는 비영리 공익법인 입니다.

웹사이트: http://goodfriend.hjy.or.kr

연락처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
센터장 전소영
042-282-8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