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초 LTE 음성통화 시연
시연에 적용한 LTE 음성통화규격은 GSMA(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s Association,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에서 제정한 ‘원 보이스(One Voice)’ 기술이며, LG전자는 LTE 스마트폰 ‘레볼루션(Revolution, 모델명: VS910)’에 시범 적용해 선보였다.
‘원 보이스’ 규격을 적용하면 ▲CDMA나 WCDMA망이 없어도 LTE 망 만으로도 음성통화 및 데이터통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스카이프(Skype)와 같은 아이디, 패스워드가 필요한 기존 인터넷전화와 달리 본인 전화번호를 그대로 사용 가능하며 ▲이동통신사 망을 사용해 안정적인 통화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음성통화는 CDMA나 WCDMA 망을, 데이터통신은 LTE망을 사용하는 방식을 적용해왔다.
LG전자는 이 규격을 적용한 LTE 스마트폰을 내년 중 상용화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레볼루션’을 이용한 고음질, 고화질의 LTE 영상통화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