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종의 미’ 거두는 스타일리시한 굿바이 패션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1-02-14 09:48
서울--(뉴스와이어)--매년 2월이면 ‘졸업식 코디법’이라는 키워드가 인기 검색어로 급부상한다. 졸업식 가운데서도 특히 대학 졸업식은 사회인으로의 새 출발을 위해 십 수년간의 학생 신분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되는 인생의 전환점으로서 큰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학창 시절을 최종 마무리하는 대학 졸업식에서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굿바이 패션에 관심이 높아지는 것.

졸업식 코디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졸업 가운과 학사모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스타일과는 거리가 먼, 무릎까지 덮는 크고 긴 졸업 가운에 의상 선택을 잘못 선택하면 코끼리처럼 부해 보이거나 다리가 짧아 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 검정 일색의 가운 때문에 곱게 화장한 얼굴이 칙칙해 보이거나 학사모로 머리가 눌려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의 서재원 MD는 “똑같은 졸업 가운과 학사모로 누가 누군지 구분하기도 어려운 졸업식장에서 돋보이려면 나만의 개성을 가미해야 한다”면서 “리본 장식의 블라우스는 졸업 가운에 화사함을 더할 뿐 아니라, 한 번 구매해 놓으면 사회에 나가서도 계속 즐겨 입게 되는 아이템이라 실용적”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스타일24에서 졸업 가운과 학사모를 고려하면서, 졸업식에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굿바이 패션을 제안한다.

슬림 재킷으로 코끼리 핏 피하기

안에 입은 옷에 따라 졸업 가운의 실루엣이 결정되기 때문에 졸업 가운 아래에는 품이 크지 않은 옷을 입어야 날씬해 보인다. 깔끔한 라인을 강조하면서 단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슬림 재킷이 바람직하다. 재킷 길이는 엉덩이 중간 선을 덮는 것이 날씬하고 키가 커 보인다. 테일러드칼라의 슬림 재킷은 보다 격식을 갖춘 의상 연출이 가능하고 칼라리스 슬림 자켓은 졸업 가운 아래로 부해 보이는 실루엣을 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리본 블라우스 등의 이너웨어를 돋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졸업 가운 아래로 보이는 하의의 경우 통이 넓은 바지는 어울리지 않는다. 깔끔한 정장 스커트가 적합하다. 스커트는 졸업 가운을 입었을 때 보이지 않을 정도의 길이가 적당하고 여성스러운 A라인이나 H라인이 무난하다. 치마가 부담스럽다면 통이 넓지 않은 슬림핏 정장바지가 좋다. 또 스커트와 스타킹, 구두를 검은색으로 통일하면 전체적으로 늘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투명 살색 스커트에 누드 컬러의 심플한 구두를 매치하면 클래식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리본 장식 블라우스로 졸업 가운에 화사함 더하기

졸업식장 앞에서 판매하는 하얀색의 싸구려 리본 레이스는 이제 그만. 밝은 색상의 리본 장식 블라우스를 활용하면 졸업 가운에 나만의 개성과 화사함을 더할 수 있다. 적당한 볼륨감이 있는 리본 블라우스는 얼굴이 작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목이 긴 사람은 차이나 칼라에 리본 장식이 있는 블라우스가 어울리고, 목이 짧은 사람은 리본을 느슨하게 묶어 V 네크라인으로 연출하면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리본이 스카프 형태로 되어 있는 블라우스는 리본 형태 외에도 타이처럼 매거나 스카프 형태 그대로 목에 두를 수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또 보타이를 매면 남들보다 톡톡 튀는 개성을 한껏 표현할 수 있다. 단, 너무 화려한 프릴이나 리본, 꽃이 달린 공주풍 블라우스는 피하는 것이 좋다.

새 옷 구입 계획 없다면 레이스 스카프 하나로 완벽 코디

막상 졸업식을 위해 옷을 사러 나가도 마음에 드는 옷은 없고 가격 부담도 만만치 않다면 제대로 된 레이스 스카프를 준비할 것을 제안한다. 졸업 가운과 학사모 착용 시 의상 밖으로 드러나는 부분은 얼굴과 목 정도다. 레이스 스카프를 이용해 리본 스타일로 묶거나 스타일리시하게 둘러 목 부분을 코디 하면 가운 속에 어떤 의상을 입더라도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다. 화사한 분위기의 졸업 사진을 남길 수 있음은 당연, 봄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도 높다.

학사모에 눌린 머리, 헤어 액세서리로 티 안 나게 감춰

학사모를 예쁘게 쓰려면 풀어헤친 머리보다는 단정하게 정돈된 스타일이 좋다. 너무 크지 않은 얌전한 헤어핀, 머리끈 등의 액세서리로 머리를 정돈하고 학사모를 쓰도록 한다. 한편 졸업식 후 학사모를 벗었을 때 여기저기 눌린 머리로 난감한 경우에는 다소 화려한 헤어 액세서리로 머리를 정리하면 눌린 머리를 티 나지 않게 감춤과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스타일24 개요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이린희 마케팅팀장
02-3270-7615
이메일 보내기

카라커뮤니케이션즈
김하영AE
02–538-69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