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튜브’와 함께 3D 모바일 시대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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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코스피 066570
2011-02-14 11:00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066570, www.lge.co.kr)가 차별화된 3D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YouTube)’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스마트폰의 3D 공유 기능을 지원하는 등 3D 엔터테인먼트 확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LG전자의 리얼 3D 스마트폰 ‘옵티머스 3D’, 태블릿 PC ‘옵티머스 패드’ 등을 통해 유튜브 3D 영상 업로드 기능을 구현한다.

유튜브 3D 전용 사이트에 3D 동영상 업로드, 다운로드, 재생 등이 모두 가능한 스마트폰은 LG옵티머스 3D가 최초다.

‘옵티머스 3D’는 500만 화소 듀얼 카메라로 촬영한 3D 동영상을 유튜브 3D 전용 사이트에 간편하게 업로드 할 수 있다. 또, 3D로 촬영 및 녹화는 물론, 안경 없이도 3D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완벽한 3D 플랫폼을 제공한다.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옵티머스 3D’는 콘텐츠 부족 등 기존 3D시장의 한계를 해소했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튜브 플랫폼 파트너십 담당 프란시스코 바렐라(Francsico Varela, Head of Platform Partnerships)는 “헐리우드 스튜디오 등에 국한됐던 3D관련 기술이 이제 스마트폰을 이용해 누구든지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를 통해 다양한 3D 콘텐츠가 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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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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