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학생 e-시정도우미’ 모집
e-시정도우미는 1년 단위로 위촉하여 시와 관내 대학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으로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대학생들을 통한 사이버 시정홍보 및 건전 여론을 조성하고, 시정발전과 시책개발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 시민여론 조사(설문조사, 공모 참여 등) 등 사이버 시정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e-시정도우미는 대전권 대학생을 대상으로 2월 26일까지 200명 내외를 선착순 모집 후 결과를 3월중 개별 통보하며, 선발된 도우미 대학생에게는 제안·제보 내용에 따라 자원봉사시간을 인정, 자원봉사 확인서를 발급하고 연말 우수 활동자 표창 및 시 자원봉사센터 마일리지 혜택을 부여하며 이츠대전, 시정소식 등 시정홍보물을 수시 제공하게 된다.
지난해 제8기 e-시정도우미는 ▲제안·제보 1,824건 ▲온라인 홍보, 아이디어 공모 및 설문조사 참여 4,297건 ▲자연정화 및 복지시설 봉사활동 55건 ▲강사도우미 및 기타 토론회 262건 등 시정 전 분야에 걸쳐 6,438건을 제보하는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e-시정도우미 모집’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정보화담당관실(☎ 600-3976)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정보화담당관
담당자 이은영
042-600-3976
-
2014년 6월 20일 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