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해빙기 재난안전사고 예방대책 추진
이번 안전점검은 동절기 한파의 영향으로 동결과 융해현상이 반복되어 안전사고의 위험이 상존하고 있어 도 및 시·군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2개 점검반 24명이 31개 시설(▲건축공사장 11 ▲토목공사장 5 ▲중단된 건축공사장 4 ▲축대·옹벽 3 ▲기타 8)에 대하여 해빙기 재난 예방을 위하여 안전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며, 점검결과 위험성이 있는 재난취약시설에 대하여는 위험표지 및 경계구역을 설정하고 위험요인 제거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관리자 및 피해 예상지역 주민에게 위험성을 전파하는 등 안전의식이 생활화 되도록 주민 홍보 강화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체계적이고 밀도 있는 안전점검을 통해 해빙기 재난취약분야에 대한 안전관리를 더욱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재난민방위과
안전점검담당 정만규
042-220-37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