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방송통신심의위원회, MOU체결

서울--(뉴스와이어)--SK컴즈가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터넷 이용 문화 확산에 앞장 선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는 14일 오후 2시 목동 방송 회관에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이진강)와 올바른 인터넷 이용문화 확산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이 날 밝혔다.

이번 MOU는 올바른 인터넷 이용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 및 캠페인 전개에 대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2011년 청소년 언어순화 캠페인’ 공동 추진 및 ‘올바른 인터넷 이용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 추진 및 상호 협력관계 도모’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이에 따라 오는 3월부터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SK컴즈의 싸이월드에 별도의 블로그를 개설하고 2011년 청소년 언어순화 캠페인을 시작할 예정이다. 향후 SK컴즈와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네이트 및 네이트온, 대표SNS 싸이월드 등을 네티즌과의 다양한 소통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SK컴즈의 주형철 대표는 이번 MOU체결과 관련해 “SK컴즈는 국내 대표 SNS 기업으로서 바른 댓글 문화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뉴스 댓글 100% 실명제를 시행해왔다”며 “향후에도 방송통신위와 함께 청소년 언어순화 캠페인을 적극 진행, 올바른 인터넷 이용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강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방송통신 미디어로부터 신조어, 욕설 등을 모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이로 인해 폭젹 및 언어생활 파괴 등 사회문제가 대두되고 있다”면서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청소년 언어순화 및 올바른 인터넷 이용문화 확산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구기향
070-7401-632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