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가톨릭대학교 김기찬 교수 초청 특강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이무하 원장)은 2월 14일 가톨릭대학교 경영학부 김기찬 교수를 초청하여 ‘비즈니스 모델로서의 윤리경영과 Zero tolerance원칙’을 주제로 청렴교육 특강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서 김교수는 “윤리경영을 위해서는 법에 따라 적발하고 처벌하는 ‘로 로드(low road)'에서 벗어나 철학과 윤리정신을 강조하는 하이로드(high rord)를 기준으로 사회적 자본(Social capital)을 실천해야 한다며, 사회적 자본은 개인이 아닌 공동체로서 ‘우리’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기업경영에서 원칙을 지키고 서비스 프로의식인 Zero Tolerance(제로관용)을 바탕으로 성공한 비즈니스 모델로서의 윤리경영에 대해 설명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청렴교육 등 지속적인 특강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윤리경영의 추진을 지속해 나아갈 방침이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홍보담당 임선규
031-780-90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