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 업계 최초의 싱글 레이어 멀티터치 정전용량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출시
이 새로운 터치 스크린 기술과 컨트롤러 솔루션은 다른 솔루션에서 요구되는 교차 절연 지점이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완전한 멀티터치 기능을 유지하는 진정한 싱글 레이어 솔루션을 제공하여 시장에 일대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그 결과, 사용자는 기능이나 성능의 저하가 없고 가격도 저렴한 토털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제품은 일반적으로 스크린 크기가 최대 5인치에 이르는 모바일 핸드셋, 개인용 내비게이션 장치 및 휴대형 게임 플랫폼 등에 적합하다.
IDT LDS7000과 LDS7001은 각각 30개와 35개의 센서 채널이 장착된 고성능 멀티터치 풀 해상도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IC이다. 두 컨트롤러 모두 터치 입력에 대한 신속한 반응을 위해 8ms의 빠른 데이터 속도로 작동하므로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빠른 응답 시간이 요구되는 고급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유용하다. IDT LDS7000 제품군의 고유한 알고리즘은, 원치 않는 멀티터치 고스팅(Ghosting)을 제거하여 듀얼 터치 모드에서 정확한 개별 X/Y 좌표를 제공할 수 있다. 이는 최종 제품을 차별화하기 위해 호스트 해석 사용자 지정 제스처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매우 중요한 요건이다. 이 디바이스의 아날로그 프런트엔드 디자인은 수준 높은 잡음 제거 성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별도의 터치 스크린 보호 계층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전체적인 솔루션 비용을 훨씬 낮출 수 있게 해준다.
IDT 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의 앨빈 웡(Alvin Wong) 총괄 매니저는 “새로운 LDS7000 터치 컨트롤러 제품군은 사용자가 IDT의 진정한 싱글 레이어 터치 스크린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있게 해준다”면서 “터치 스크린 제조업체는 IDT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멀티터치 기능을 통해 제조 공정을 단순화하면서도 오늘날의 최첨단 컨수머 디바이스에서 요구되는 핵심적인 기능들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IDT는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는 획기적인 정전용량 터치 기술 및 디자인 부문에서 입지를 계속 넓혀 고객이 성공적인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서플라이 코퍼레이션(iSuppli Corporation)에서 디스플레이 전자제품을 담당하는 랜디 로손(Randy Lawson) 수석 분석가는 “2010년 이후 미디어 태블릿 PC시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스마트폰의 채택률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그에 따라 멀티터치 기능 컨트롤러 시장도 확장일로에 있다”면서 “이러한 응용 부문에서 스크린 해상도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데이터 속도가 계속 향상되면서,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IC 공급업체를 선택할 때 컨트롤러에 주입되는 잡음을 파악하고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을 중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IDT LDS7000 및 LDS7001 디바이스는 X/Y 축의 터치 값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10비트 해상도(1024 x 1024)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이 솔루션을 서로 다른 해상도의 LCD와 AMOLED 패널에 융통성 있게 적용할 수 있다. 이 싱글 레이어 솔루션은 보다 향상된 백라이트 투과율을 제공하며 이 디바이스의 저전력 모드는 휴대형 전자 제품의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한다.
가격 및 공급
IDT LDS7000은 현재 일부 고객에 한정하여 샘플이 제공되고 있으며 5 x 5mm, 40핀 TQFN 패키지로 공급된다. 가격은 10,000개 주문 시 개당 2.50달러이다. IDT LDS7001 역시 현재 일부 고객에 한정하여 샘플링 중이며 6 x 6mm, 48핀 TQFN 패키지로 공급된다. 가격은 10,000개 주문 시 개당 2.95달러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idt.com/go/touch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idt.com
-
2014년 7월 14일 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