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앱 다운로드 29만건 돌파

서울--(뉴스와이어)--잡코리아 앱이 누적 다운로드 29만건을 돌파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 개인 맞춤 취업애플리케이션이 최근 누적 다운로드 29만건을 기록하는 등 모바일 취업시장을 선도하는 앱으로 자리매김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이폰용 취업 애플리케이션 <스마트매치>를 이용한 채용공고 누적 조회 수는 현재까지 310만 건을 넘고 있다. 올해 1월 한달 간 하루 평균 조회 수는 2만8천건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가 보유한 앱은 크게 취업과 연봉 두 가지로 나뉜다. 먼저 취업의 경우 △아이폰용 <스마트매치>와 △안드로이드용 <맞춤채용정보>가 있다.

아이폰용 <스마트매치>의 경우 본인의 프로필을 입력 해 놓으면 해당 기업의 채용공고가 업데이트 될 때 마다 붉은 색 배지 표시로 실시간 신규 공고 수를 알려준다. 또한 하루 2번 알람이 울려 본인의 프로필에 맞는 신규채용공고가 등록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용 <맞춤채용정보>는 위젯을 통해 업데이트되는 채용공고의 확인이 가능하다.

현재 검색 및 입사지원 가능 공고는 23만 건이며 이중 본인의 프로필에 맞는 맞춤정보만을 추려준다. 채용공고는 상세모집요강과 기업정보 및 사진, 담당자정보까지 상세한 정보를 파악 할 수 있으며 입사지원도 가능하다.

관심기업설정에 기업명을 직접 등록하거나, 채용공고를 확인하다 관심기업으로 등록하게 되면 해당기업의 채용공고를 모두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연봉 애플리케이션 <잡코리아 연봉통계>의 경우 최근 5년간의 1,200만 연봉통계 DB를 기초로 직종과 업종별로 상세 연봉 수치를 학인 할 수 있다. 크게 연도별, 연령별, 학력별, 경력별, 직급별 등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에서 모두 확인 가능하다.

잡코리아 최창호 사업본부장은 “지난해 잡코리아가 애플리케이션을 런칭 한 이후 스마트폰의 확산에 힘입어 앱을 이용하는 사용자수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다운로드 수에서 경쟁사와 비교해 5배 이상 많은 수치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설명했다.

잡코리아 개요
잡코리아는 세계 최대 온라인 리쿠리트 사이트인 몬스트닷컴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서 기업에게는 글로벌 인재 확보의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취업과 세계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jobkorea.co.kr

연락처

잡코리아 홍보팀
변지성 팀장
02-3466-520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