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푸드마켓 온라인 기부시스템 오픈
이에 대해 사업 대표기관으로서 전체 진행을 주관해온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 정은옥 관장은 “부산지역에 이미 6개소의 푸드마켓이 개소하였고, 2011년에 추가로 2개소가 더 생기는 만큼 푸드마켓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져 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부산 시민들이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후원은 인터넷에서 부산푸드마켓을 접속하면 신용카드, 핸드폰 결재, 실시간계좌이체, ARS를 통해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참여할 수 있으며, 후원영수증도 가정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또, 기부물품 수령 및 전달 등 자원봉사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푸드마켓이란? 식품을 기탁 받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공간으로서, 식품지원을 필요로 하는 회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원하는 식품을 선택하는 슈퍼마켓 형태의 사랑나눔터이며, 부산푸드뱅크 운영방식은 기부업체나 개인가정으로부터 기부를 받아 기초푸드뱅크(시설 및 단체이용자)나 저소득 개인가정에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푸드마켓 이용대상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수급권자 등 구청 및 관할 주민자치센터장의 추천으로 회원증을 발급받은 자이며, 이용은 월요일부터 금요일(09:00~17:00)까지 회원증을 소지한 자에 한해 월 1회 5개 품목이내(약 2만원 상당)로 선택할 수 있으며, 장바구니를 꼭 지참하여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푸드마켓 안내전화(☏1688-1377)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사회복지과
담당자 송행랑
051-888-27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