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미 해군 무인항공기(X-47B)에 VxWorks 공급

- 윈드리버 리얼타임 OS인 VxWorks 기반으로 개발된 무인 항공기, 성공적으로 비행 완료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1-02-15 10:45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노스롭 그루맨(Northrop Grumman)사가 美 해군용으로 개발한 X-47B 무인 항공기가 지난 2월 4일 오후 2:09에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에드워드 공군기지에서 29분간의 첫 비행을 성공적으로 완수했다고 발표했다.

윈드리버의 VxWorks 리얼타임 운영체계(RTOS)가 이번 무인 전투용 항공시스템 캐리어 데모(UCAS-D) 프로그램에서 X-47B 작동을 위한 주요 기술로 사용되었다. VxWorks는 노스롭 그루맨의 UCAS-D 프로그램을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채택되었으며, 또한 GE Aviation으로부터 UCAS-D용 컴퓨터, 네트워크 및 그와 연결된 전자장치의 백본 역할을 하는 일반 코어 시스템 운영용 기반 플랫폼으로 선택됨으로써 핵심 컴퓨팅 환경을 제공했다.

X-47B는 노스롭 그루맨이 미 해군을 위해 제작한 무인 항공기로서, 조종사와 꼬리 날개가 없는 항공기도 항공모함에서 독자적으로 안전하게 비행이 가능하며 공중 급유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개발되었다. 노스롭 그루맨의 개발자들은 VxWorks를 이용하여, 이 무인 항공기를 위한 핵심 애플리케이션들을 단시간 내에 개발, 구현 및 관리하고 있다. VxWorks 플랫폼은 고안전성이 요구되는 제어 시스템을 위한 검증되고 안정적인 고성능 솔루션으로 평가되고 있다.

윈드리버 항공우주 및 국방 산업 부문의 칩 다우닝(Chip Downing) 이사는 “UCAS-D 프로그램은 항공모함을 근거지로 하는 무인 시스템 기술의 미래를 위한 필수 단계로서, 윈드리버는 이렇게 의미 있는 국방 프로그램에 선정된 것에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그는 또한, “노스롭 그루맨과의 작업을 통해 입증된 바와 같이 윈드리버는 검증된 COTS(상용규격, Commercial Off-The-Shelf) 인증 제품을 기반으로 무인 시스템을 위한 혁신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구현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관련 기업들이 엄격한 안전 테스팅 및 검증 작업을 거쳐야 하는 고도로 복잡한 군사적, 상업적 시스템들을 보다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스롭 그루맨의 항공 시스템 부문 부사장이자 UCAS-D 프로그램 매니저인 제니스 파밀잔스(Janis Pamiljans)는 “X-47B의 개발과 출시는 미 해군, 노스롭 그루맨, 그리고 윈드리버 모두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사건이며, 특히 이번 프로그램 성공을 위한 기술을 제공해 준 윈드리버에게는 더욱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윈드리버의 항공 및 국방 솔루션에 대한 더욱 상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solutions/aerospace-defense/ 를 참조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소개
윈드리버 코리아는 1996년 지사가 설립된 이후로 매년 고속 성장을 거듭해왔으며, 한국내 임베디드 시스템 관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중소기업에 대한 직접적인 영업 및 마케팅, 기술 지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서 윈드리버의 제품군을 필요로 하는 모든 한국 고객들의 제품 구매 및 사용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윈드리버의 제품군이 사용되고 있는 분야는 매우 다양하며, 대표적으로는 크게 네트워크, 디지털 가전, 산업 및 자동화,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자동차 관련 부분 등의 주요 시장으로 분류된다. 또한 모바일 분야에서 Open Handset Alliance의 상용화 멤버이자 모블린 OSV(OS Vendor) 및 리모 파운데이션의 이사회 멤버로, 오픈 모바일 플랫폼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