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보스톡 한국의료관광 U-health center 최초 개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는 2월 15일(화) 국내 최초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한국의료관광 U-Health Center를 개소한다. 이 센터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연세의료원(원장 박용원)이 공동으로 구축하고 향후 6개월간 시범운영을 통하여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블라디보스톡 시내 중심에 위치한 센터는 현대호텔 5층, 75스퀘어미터 넓이로 총 4개의 원격진료상담부스가 운영되고, 1명의 러시아인 의사와 1명의 통역관, 1명의 코디네이터가 상주하여 의료관광객 유치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향후 6개월간의 시범운영 기간동안 현지 소비자 및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할 계획이다.
U-Health Center는 고화질 영상통화 장치를 기본으로 각종 검사결과 및 영상자료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는 원격의료상담시스템을 갖추고, 한국과 러시아 간의 실시간 원격의료상담이 진행하여 이용환자들의 한국의 의료관광 유치의 중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2010년 극동러시아 지역에서 약 1천 5백여명이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한국을 방문하였고, U-Health Center 개소 후 2013년까지 약 1만명의 러시아 의료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관광과 류희삼
02-3704-97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