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안전본부, 정월대보름 특별경계근무 돌입

인천--(뉴스와이어)--인천소방안전본부(본부장 최철영)는 오는 17일(목), ‘정월 대보름’을 맞아 쥐불놀이 등에 의한 화재발생을 막고 각종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정월대보름 소방안전대책’을 마련, 16일부터 18일까지 화재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

이번 특별경계근무 기간에는 관내 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총 4,531명의 인원과 327대의 장비를 투입하여 완벽한 출동태세를 확립하기로 했으며, 특히 쥐불놀이와 달집태우기 등 대보름 행사가 열리는 삼산동 유수지 체육공원, 인천도호부청사, 강화전등사를 비롯한 관내 6개소 행사장에 대해서는 소방차를 전진 배치하여 만일의 사태에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별로 순찰근무자를 편성하여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문화재와 산림 등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위험한 곳에서의 불놀이는 제한할 계획이다.

한편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요즘 건조한 날씨와 강풍은 대형화재나 산불로 이어질 수 있어 쥐불놀이 등 정월대보름 행사시에는 반드시 소화 장비를 갖추고 행사장 안전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달맞이 입산자는 산불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등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소방안전본부
현장대응과 이강렬
032-870-30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