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인테리어 알뜰하게 하는 법 없을까
최근에는 각종 유아용품, 가족여행, 헤어샵 등 주부들이 주로 이용하는 특정 품목을 하루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가 주부들의 알뜰 쇼핑을 돕고 있다. 여기에 주부들이 직접 운영하는 반값사이트도 등장해 똑똑하고 실용적인 소비를 이끌고 있는 것.
이러한 가운데 기존 온라인상에서 오픈마켓 중개물을 통해 재화에 대한 제품을 비교한 것처럼 서비스도 비교할 수 있는 중개몰 사이트가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바로 서비스가격비교 사이트인 비드유(대표 민성현, www.bidyou.co.kr)다.
정보의 쓰나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양의 정보에 노출되는 현대인에게 유용한 정보와 그렇지 못한 정보를 재빠르게 구별하는 능력은 필수. 시간의 낭비를 줄이고 확실한 정보만을 취할 수 있는 서비스가격비교 직거래 사이트의 등장은 새로운 오픈마켓의 e-비즈니스 트랜드를 이끌고 있다,
이처럼 비드유는 보험, 부동산, 이사, 인테리어, 웨딩, 유학/연수, 과외/학원 등의 서비스 상품에 대해 단순한 가격 비교를 떠나 좀 더 나은 품질의 비교를 이끌어 소비자들의 선택에 폭을 넓혀주고 있다. 비드유는 소비자와 업체 모두 윈윈(Win Win)하는 사이트로 무분별한 경쟁을 막기 위해 최저가격제와 견적마감일, 한 개의 견적요청서에 5개 업체만 참여하게 하는 견적참여제한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서비스의 경우는 재화처럼 단순한 비교가 어려운 것이 사실. 그렇다면 업체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 민병철 비드유 대표는 “이용하려는 서비스는 자주 이용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가격만을 생각해 놓치는 것들이 많다. 그것이 바로 서비스의 ‘질’이다”며 “업체 선정 전 시공업체 경력, 서비스 혜택, 지역, AS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자신에게 가장 맞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비드유는 소비자, 업체에게 어떠한 수수료도 받지 않고 있다. 이유는 기본적으로 가격에 대한 거품을 빼기 위해서는 수수료에 의한 수익구조 대신 네이버나, 페이스북, 알리바바닷컴 등 페이지뷰에 대한 수익구조를 선택했기 때문. 민 대표는 “업체와 소비자 모두 윈윈하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생각해낸 방안이다”며 “앞으로 비드유를 통해 상품의 질도 함께 비교함으로써 알뜰한 쇼핑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드유 개요
기존 온라인 상에서 오픈마켓중개몰을 통해 재화에 대한 제품을 비교한 것 처럼, 이제는 서비스도 비교할 수 있는 중개몰 사이트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강해졌습니다. 엠아이엔비드유는 서비스업체에서의 활동과 노하우를 살려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가격비교 중개몰을 오픈하였습니다. 거기에 단순히 가격만 비교하는 것을 떠나 생활의 발전에 따라 좀 더 나은 품질의 비교를 위하여 이용후기와 시공후갤러리등을 톻애 질적비교도 가능케 하여 고객분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bidyou.co.kr
연락처
비드유
민성현 대표
02-372-68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