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에릭슨, 엔트리 레벨 터치스크린 핸드폰에 부가가치를 높이다

- 저렴한 가격의 터치스크린 플랫폼에 Wi-Fi, EDGE, 듀얼SIM 및 듀얼 스탠드바이 기능 지원

제네바--(뉴스와이어)--무선통신 플랫폼 및 반도체 분야 세계적 선도기업인 ST-에릭슨은 저가 멀티미디어기기 및 터치스크린 폰의 가격을 낮추게 할 수 있는 단일 칩 휴대용기기 플랫폼을 발표했다.

E4915칩은 EDGE 및 Wi-Fi 네트워크에 모두 연결이 가능할 뿐 아니라 두 개의 SIM카드를 동시에 지원함으로써 소비자들이 각기 다른 방식의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통하여 통화할 수 있게 해 준다.

E4915칩은 부품자재 소요비 (BOM)를 크게 낮추고 극히 적은 전력을 소모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 플랫폼은 고속 DDR 메모리 칩을 바탕으로 고성능 프로세서와 인터페이스를 내장하여 대형 햅틱 터치스크린과 3 메가픽셀 카메라 및 캠코더를 지원할 수 있다.

ST-에릭슨의 엔트리 솔루션 및 커넥티비티 부문 담당 수석 부사장인 티어리 틴고드 (Thierry Tingaud)는 “회사의 새 플랫폼은 저가 멀티미디어 핸드폰의 다양한 기능을 매력적으로 구현하고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에 출시할 수 있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고 “이 플랫폼은 여러 가지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사회 연결망과 웹 브라우징 활동을 훌륭히 수행할 수 있는 듀얼 SIM 및 듀얼 스탠드바이 핸드폰을 많은 사람들이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2011년 후반기에 상용 핸드세트에 탑재될 예정인 E4915 칩은 또한 듀얼 마이크로폰을 지원함으로써 배경 잡음을 크게 줄일 뿐 아니라 GSM 네트워크의 음성 용량을 두배로 확장할 수 있는 3GPP서비스와 호환성을 확대하기 위한 3G SIM 카드를 지원하는 USIM기능인 VAMOS를 가능하게 해준다.

편집자 유의사항
E4915 플랫폼은 다음 멀티미디어기능을 지원한다.
-1,600만 컬러의 햅틱 WQVGA LCD 터치 스크린
-사진을 1초당 한 장씩 찍을 수 있는 3 메가픽셀 카메라
- H.264 재생 기능이 있는QVGA 비디오 캠코더
- W 그래픽 가속
- DSP 오디오 코덱 프로세싱
- HW JPEG 인코더/디코더

ST에릭슨 개요
ST 에릭슨은 혁신적인 모바일 플랫폼과 최첨단 무선 반도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개발 및 제공하는 세계 선두 기업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NYSE: STM)와 에릭슨(NASDAQ: ERIC)의 50대50의 합작투자로 2009년 2월 설립되었으며,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ericsson.com

연락처

Claudia Levo
+41 22 930 27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