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세안 청소년교류 행사 개막

2011-02-16 00:1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과 아세안 10개 회원국 청소년 100여명이 서울에 모였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차광선)는 ‘한·아세안 미래지향적 청소년교류’를 2월 15일부터 21일까지 서울과 강원도 일원에서 아세안 회원국 10개국 및 한국 대표 청소년 100여명의 참가 속에 개최하는 가운데, 15일 개막식을 갖고 본격적인 행사에 들어갔다.

개막식에서는 참가국 대표로 아세안 의장국인 인도네시아의 PUTRI DWINATALIS BAEHA(20세, President University) 양의 인사말과 고려대학교 국악동아리팀의 신명나는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다양한 게임을 통한 레크리에이션 시간 등을 통해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다음날인 16일 노리잔 샤리프(Norizan Bin Sharif) 아시아청소년단체협의회(AYC) 사무처장의 ‘Youth Partnership for Building a New Asia; One Asia'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을 듣고, 이후 17일까지 서울에서 주제관련 팀별활동과 한국전통문화 체험 및 첨단시설 등을 견학한다. 18일부터는 강원도로 이동하여 스키 등 겨울스포츠체험과 공동협력 트레이드 게임, 한아세안 음식축제와 교류의 밤 행사 등을 가질 예정이며, 20일 폐막식을 끝으로 7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오는 21일 귀국한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기획관리부
홍보전략팀 조중훈
02-2667-08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