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초 ‘훈데르트바서 전시회’ 개최
단순한 전시를 넘어선 살아있는 축제의 장 “훈데르트바서 2010 한국 전시”가 내년 3월 15일까지 예술의 전당 디자인 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60점이 넘는 오리지널 페인팅, 건축 모형 작품 8점, 오리지널 그래픽 30여 점, 태피스트리 5점 등을 통하여 국내 최초로 화가, 건축가이자 환경운동가였던 훈데르트바서의 작품 및 철학 세계를 집대성한 심도 깊은 전시가 선보일 예정이다.
본 전시는 훈데르트바서의 작품을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으며 관련 권한을 전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훈데르트바서 비영리 재단과 쿤스트하우스빈 박물관의 소장품을 중심으로 가장 대표적이며 큰 의의를 지닌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입체적인 작가로 알려진 훈데르트바서는 평면적인 페인팅으로부터 시작하여 입체적인 건축 디자인으로 뻗어 나갔으며 자신의 예술관을 통하여 피력하였던 철학을 실현시키기 위하여 직접 운동권 일선에 서서 활동했다. 이에 본 전시는 비단 작품을 감상하는 것에 그치는 평면적 형식이 아닌 그의 철학을 이해하고 그 속에 살아 숨쉬는 작품을 체험하는 입체적 형식으로 구성했다.
이번 전시는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통한 ‘보다 낳은 세상’ 만들기에 앞장섰던 훈데르트바서의 정신을 이어받아 월드비전을 나눔 후원을 모시고 여러 공익 캠페인을 진행하고 공익 사업에 참여한다.
문화를 통한 행복하고 손 쉬운 기부 문화를 설립하고자 “훈데르트바서 2010 한국 전시”의 성인 티켓 판매금액의 3%는 월드비전 기아체험에 기부되어 잠비아 드림스쿨 설립에 사용되며 아프리카 식수 사업 단체 웰던 프로젝트에 전시회 디자인을 일임하여 식수 사업 기금 마련을 후원하고 있다.
일생을 환경 보호와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바친 훈데르트바서와 그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통하여 지상낙원, 파라다이스로 가는 길을 선보일 예정이다.
맛있는 교육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서 본인이 꿈꾸는 평화로운 세상은 어떤 것인지 간단히 댓글만 남기만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2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총 50명에게 1인 4매씩 티켓이 제공된다.
훈데르트바서전 초대 신청하기: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2/14/2011021400434.html
웹사이트: http://edu.chosun.com
연락처
조선에듀케이션
여인실 대리
02-724-78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