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과 폴리콤, 일반 소비자 시장 공략위해 협력 발표
에릭슨과 폴리콤은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11’에서,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단말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릭슨의 IMS(IP Multimedia Subsystem) 네트워크와 폴리콤의 인프라스트럭처 및 텔레프레즌스 장비간의 통합 운영 기술들을 사전 공개했다.
양사는 전세계 다양한 곳에 분산되어 있는 인력과, 사업의 글로벌화, 이동 제약, 저탄소 녹색성장 등 환경오염을 줄이는 사업장 운영 등에 대한 기업 및 일반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아지면서 영상 통신이 일반 소비자 시장에서도 크게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양사의 협력으로 제공될 새로운 솔루션들은 전세계 통신 사업자들이 사용하는 표준 IMS 기술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폴리콤의 기술 전략 책임자 조 버튼(Joe Burton)는 “통신사업자들을 통해 전세계 일반 소비자들에게 보다 경제적이고 신뢰성 있는 고품질 영상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당사는 UC Everywhere (플랫폼 또는 네트워크와 관계없이 고객, 모빌리티, 중소기업 및 대기업간에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매끄럽고 원활하게 연결)’ 비전 및 클라우드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에릭슨의 장비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상호운용성을 제공하는 표준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여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쉽게 영상 통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에릭슨의 부사장이자 Core 및 IMS 부문 총괄 책임자인 매그너스 푸루스탐(Magnus Furustam)은 “에릭슨은 영상 통신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이번 MWC2011에서의 양사 협력 발표는 통신 사업자가 기업 고객 및 소비자들에게 네트워크 기반 영상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일반 소비자 시장 확대 추세에 맞춰 높은 호환성과 상호운용성 기반의 최적의 엔드-투-엔드(end to end) UC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첫 발을 내디딘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에릭슨은 통신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세계 최고의 기술 및 서비스 제공업체다. 에릭슨은 2G, 3G 및 4G 모바일 기술의 선두업체로서 20억 이상의 가입자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관리 서비스 부문에서 선두업체로서 입지를 보유하고 있다. 에릭슨은 일반 사업자, 대기업 및 미디어 산업을 대상으로 한 이동 및 고정 네트워크 인프라, 텔레콤 서비스, 소프트웨어, 브로드밴드 및 멀티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소니 에릭슨 및 ST-에릭슨 합작법인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기능의 개인 이동 통신 장비를 제공한다.
에릭슨은 혁신, 기술 및 지속 가능한 사업 솔루션을 통해 ‘통신 세계화의 제 1 견인차(prime driver in an all-communicating world)’ 비전을 실현해가고 있다. 2010년 기준 175개국에 9만 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SEK 2,033억 (USD 282억)의 매출을 창출했다. 1876년에 설립되어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두며, 스톡홀름 NASDAQ OMX와 뉴욕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다.
폴리콤코리아 개요
폴리콤(Nasdaq: PLCM)은 폴리콤리얼프레즌스 플랫폼 (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을 통해 업계 표준 기반의 텔레프레즌스, 영상, 음성 분야 UC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은 다양한 비즈니스, 모바일, 소셜 애플리케이션 및 기기들과 호환된다. 현재 전세계 40만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에서 폴리콤의 솔루션을 통해 사내 임직원, 파트너 및 고객들과 효율적인 의사 소통을 위해 언제 어디에서든지 가능한 대면 커뮤니케이션의 이점을 누리며 협업하고 있다. 폴리콤은 최상의 TCO와 확장성, 보안, on-premises, 호스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폭넓은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폴리콤 홈페이지(www.polycom.co.kr), 트위터(@Polycom_kr), 페이스북, LinkedIn 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xwww.polycom-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