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2011년도 고궁 문화 캘린더 제작·배포

대전--(뉴스와이어)--문화재청(청장 최광식)은 각 궁궐의 행사 및 체험프로그램, 계기별 이벤트 등을 수록한 ‘2011년 고궁 문화 캘린더’를 제작해 여행업계 및 관련기관에 배포한다.

고궁 문화 캘린더는 각 궁궐에 대한 간략한 소개, 교통안내, 무료안내해설 시간 등 궁궐 관람정보 외에도 연간 궁궐에서 개최되는 각종 문화행사와 체험 프로그램 등이 월 별, 궁궐 별로 상세하게 수록되어 있다.

이번 캘린더를 활용해 관광업계에서는 궁궐별 특성이 담긴 연간 체험콘텐츠들을 사전에 인지, 다양한 수요와 욕구를 보이는 관람객들에게 맞춤형 ‘고궁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일반인들도 궁궐의 문화행사 및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파악하고 궁궐 관람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

특히, 2010~2012년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매력적인 한국의 고궁을 단순히 보는 관광에서 벗어나 참여와 체험이 가능한 관광상품 개발에 적극 활용하여 외국인 관광객 확대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궁 문화캘린더는 국문판 외에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판도 함께 배포될 예정이며, 온라인 캘린더의 개발을 통해 상세한 일정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적시성 있는 정보전달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온라인 캘린더는 3월 중순부터 각 궁궐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접근 가능하며 캘린더 안에 수록된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활용정책과
최신영
042-481-474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