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인터넷중독 상담 협력기관 모집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가 도내 청소년에 대한 인터넷 중독 예방과 상담을 수행할 5개 협력기관을 2.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의 인터넷중독이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충북도는 인터넷중독으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폐해를 막고 건강한 생활과 건전한 정보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상담협력기관을 모집하고 도내 인터넷 문화교실로 선정된 학교에 대해 인터넷 중독예방교육과 직접면접, 사이버, 전화, 내부집단, 심리검사 등의 상담활동을 펼친다.

도내 전문상담사와 상담실을 확보하고 있는 기관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협력기관으로 선정되면 인터넷중독 전문상담사 양성교육과 인터넷중독 관련 프로그램등에 필요한 지원금을 기관당 연간 10,128천원 지원받는다.

또한 쉼터캠프 희망기관 1개소에 대해 960만원을 별도 지원한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앞서 시행하고 있는 노령층, 장애인 정보화 격차해소사업과 더불어 청소년들의 심각한 인터넷 중독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사업의 취지에 공감하는 많은 기관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시되어 있으며 충청북도 정보화담당관실 정보기획팀(220-23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정보화담당관
담당자 이경호
043-220-23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