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저소득 한부모가족 자녀 대학입학금 지원
이 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가족의 생활안정은 물론 자녀들의 학습의욕을 고취시켜 가난의 대물림으로부터 벗어나게 한다는 목적으로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도내 거주 한부모가족 중 2011학년도 대학입학자 전원이며 지원기준은 1인당 60만원 범위 내로 3월 10일 개최되는 충청남도여성발전복지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하게 된다.
지원을 받고자하는 한부모 가족은 오는 25일까지 거주지 읍·면·동사무소(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 사업은 1991년 모부자복지기금이 조성된 이후 매년 추진 중에 있으며 지난해에는 146명에 8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도 관계자는 “저소득 한부모 가족 자녀의 대학 진학률은 2010년 기준 55%로 전체 고등학교 졸업생의 진학률 93%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치”라며, “앞으로는 한부모 가주주의 취·창업 기술교육 지원은 물론 자녀에 대한 학습지원을 확대하여 가난의 대물림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여성가족정책관실
가족지원담당 정훈희
042-251-2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