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18일(금) ‘지역응급의료 선진화 전략기획단’ 회의 개최
응급의료 선진화 전략기획단은 대구시, 시의사회장, 대구경북병원회장, 5개 대형병원장, 1339정보센터소장, 응급의학과교수, 시의회, 시민단체, 학계, 언론인으로 구성되었다.
2월 18일 선진화전략기획단 첫 회의에서는 위촉장 수여식을 가진 후, 회의 개최 시기 등 전체적인 운영방향을 결정하고, 지역중심의 응급의료체계 발전을 위한 응급의료기관 특성화 육성방안, 응급의료기관 관리강화 및 평가지원, 지역응급의료정보 운영체계의 개선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또 지역여건에 맞는 응급의료체계 구축, 병원평가시스템 개발, 지역응급의료체계진단 및 중·장기 실행계획 마련 등에 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에서는 이미 선진화 전략기획단 역할을 제고하고 효율화를 높이기 위한 실무팀을 구성 운영 중에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응급의료 선진화 전략기획단을 통해 진정성 있고 현실적인 응급의료 개선 방안이 마련되어 전국 최고의 응급의료 시스템이 구축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보건과
주무관 최홍섭
053-803-40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