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오는 3월말까지 주민등록 일제정리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킴으로써 주민의 편익 증진과 행정사무의 적정 처리를 도모하고, 오는 4.27 재보궐 선거의 완벽한 추진을 위해 오는 3월 31일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점 정리대상은 △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후 허위신고자 정리 △각종 사유로 주민등록 말소된 자 재등록 △주민등록증 미발급자의 발급 △90세 이상 고령자중 미거주자 정리 등이다.

조사는 각 읍·면·동에서 합동 조사반을 편성, 세대명부에 의해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여부에 대해 전 세대 방문조사로 실시되며 무단전출자, 허위신고자는 최고·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하며 말소자 및 거주불명등록자의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90세 이상 고령자를 가족으로 둔 세대에 대해서는 특별사실 조사를 실시하여 사망자는 사망신고 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노인·장애·국가유공자 연금 등 부당 수급을 받지 않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일제 정리기간 동안 주민등록거주불명 등록자 등의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신고하여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에는 과태료도 최대 3/4까지 경감 받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사실조사원 방문시 시민들이 현 주소지의 세대원 거주여부를 확인해 주는데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자치행정과
담 당 자 김은지
052-229-24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