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유전자 재조합식품 교육 실시
울산시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청은 2월 18일 오후2시 구관 3층 회의실에서 시, 구·군 관련 공무원, 두부, 된장, 고추장 등을 제조·가공하거나 유통·판매하는 업소의 영업자 등 관계자 47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전자 재조합식품 전국 순회 울산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청 신형수 사무관이 유전자 재조합식품 표시제도, 유전자 재조합식품 제조·유통 지도관리 등의 설명으로 진행된다.
유전자재조합식품은 유전자재조합생물체(GMO, genetically modified organism) 농산물을 원료로 제조·가공한 식품 또는 식품 첨가물이며, GMO는 생물의 유용한 유전자를 다른 생물체의 유전자와 결합시켜 병충해에 강하거나 수확량을 증가시키는 등 특정한 목적에 부합되도록 만든 생물체로 기존 농산물의 기본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육안으로 구별이 불가하다.
이 때문에 유전자재조합식품은 소비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제품의 주 표시면에 용기포장의 바탕색과 구별되는 색상의 10포인트 이상 활자로 표시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주 무 관 정진근
052-229-35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