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플랫폼·S/W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성능 대폭 개선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1-02-18 10:4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플랫폼(PFA: Platform For Android)과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FAST: Framework for Automated Software Testing)의 성능개선을 발표하고, 다기능 안드로이드 기기를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출시할 수 있는 길을 제시했다.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개발 킷에 기반한 상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윈드리버 상용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태블릿을 비롯한 폭넓은 기기를 지원할 수 있도록, 진저브레드, 하니콤을 포함한 향후 안드로이드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윈드리버 전세계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 부문 마이클 크루츠(Michael Krutz) 부사장은 “디바이스 제조사는 소프트웨어 품질이나 안드로이드 호환성 등의 제품 개발 문제를 해결해야 함과 동시에 차별성을 지닌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내야 하는 상황”이라면서, “윈드리버는 고품질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의 안드로이드 기기를 신속히 개발할 수 있도록 상용화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사용하는 디바이스 제조사들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기능을 개발하는 작업에 대부분의 노력을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개발 작업의 효율성이 높아진다”라고 설명했다.

윈드리버 상용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이번 성능개선을 통해 Digital Media Server (DMS)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기기가 DMS 역할을 하게 되어, 디지털 홈에 네트워크로 연결된 DLNA 인증 기기들과 영화, 음악, 사진 등의 미디어 파일을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보다 확대된 스크린을 장착한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해 윈드리버 상용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멀티 애플리케이션 동시 수행, 윈도우 이동, 사이즈 조정, 주제 지원(theme support) 등 멀티 태스킹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윈드리버 상용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USB On-the-Go를 지원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연결 호스트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USB 장치와 연결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모바일 안드로이드 기기는 키보드, 마우스, 또는 USB 디스크 등 여러 USB 장치들과 연결해 미디어 파일에 접근할 수 있으며, 다양한 컨텐츠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즐길 수 있다. 윈드리버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이더넷 지원이 가능하며, 또한 기존 인텔®, 퀄컴QSD/MSM, TI OMAP 아키텍쳐에에 더해 NVIDIA Tegra 250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용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FAST는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를 위한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으로서, 디바이스 제조사들과 통신사업자들이 소프트웨어 테스트와 검증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게 해 주며, 안드로이드 호환성 테스트 스위트를 통한 호환성 검증도 수행해 준다. 안드로이드용 최신 윈드리버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FAST)은 64 비트 Ubuntu 10.04를 지원하며, 테스팅 프레임워크에 개선 사항을 반영함과 동시에 테스트 영역을 더욱 확대하였다.

FAST의 주요 기능과 장점은 다음과 같다.
- 개선된 에러 리포팅 방법: 에러 또는 크래쉬 모니터링을 위한 콘솔 로깅 및 크래쉬 탐지, 쉬운 검색 및 세부적인 테스트 스크립트 리포트를 위한 로그 필터링
- 더욱 쉬운 테스트 필터링을 위한 태킹 스키마 사전 정의
- 새로운 GPS 및 위치 관리자 테스트, 로컬라이제이션 테스트, 추가적인 스트레스 테스트 등 테스트 자산 증대
- USB 및 TCP/IP를 통한 복수 장치 테스팅 지원

한편, 윈드리버는 최근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1에서 MeeGo용 윈드리버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FAST)의 기술 프리뷰를 진행했다. 프리뷰를 통해, MeeGo 기기의 빠른 개발을 가능하게 해 주는 MeeGo 소프트웨어 스택 용 자동 소프트웨어 테스팅이 시연되었다. 윈드리버는 이 시연에서, MeeGo 호환성, 사용자 경험 수준을 확인하는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접속, 전화, 위치, 그래픽, 오디오 등 핵심적인 요소들을 포함하는 MeeGo 코어 테스트 스위트 등의 다양한 기능과 툴들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윈드리버는 MeeGo 기기를 대상으로 개발해왔던 새로운 MeeGo 태블릿의 사용자 경험도 발표했다. 이 태블릿 데모를 위해 윈드리버는 유저 인터페이스 구현, 시스템 통합, 최적화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solutions/mobile-devices/android.html 참조
윈드리버 FSA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products/mobile-linux/fast.html 참조

<윈드리버 소개>
윈드리버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DSO)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고객들이 더욱 우수하고 신뢰성이 높은 디바이스 소프트웨어를 더 빨리, 더 경제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윈드리버의 플랫폼은 사전 통합 표준화된 전사적 개발 솔루션으로, 개념 단계에서 제품 구현에 이르기까지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개발의 전 과정에 걸쳐, 노력과 비용 및 위험을 줄이고 품질 및 신뢰성을 최적화한다. 1981년에 설립된 윈드리버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앨러미다(Alameda)에 본사를 두고 있고, 세계 각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의 웹사이트(www.windriver.com)를 방문하거나 전화(1-800-872-4977)로 문의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