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풍력발전연구소, 풍력 가로등 상용화 시제품 설치 기념식 개최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는 2월 17일(목) 오후 3시 30분 군산대학교 해양과학대학 뒤 공터에 군산대학교가 상용화 개발에 성공한 풍력 가로등 시제품을 설치하고 관계 기관 및 기업체 대표가 참가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군산대학교 풍력발전 원천기술 연구센터는 2009년부터 지식경제부의 신재생에너지사업 풍력에너지 분야에 선정되어 3년 동안 25억원을 지원받아 왔는데, 이번에 설치된 풍력가로등 시제품은 상용화 기술로 개발되어 지난해 8월부터 현대하이텍(주)을 비롯해서 (주)아하에너지, GSI(주)와 차례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기술을 전수하였다.

이번 풍력가로등 설치는 기술 전수를 받은 3개 업체가 제작한 상용화 시제품을 군산대학교 내에 설치하여 군산대학교 연구진의 성능 및 품질 검증을 받기 위한 것으로, 검증 후 군산시 비응도 시범사업 및 본 사업에도 설치할 계획으로 나아가 해외시장으로도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로써 군산 대학교 풍력발전 원천기술 연구센터가 연구해 온 풍력 발전 기술이 도시형 소형 풍력 가로등으로 상용화되어 전국적 사업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풍력 산업계에 미치는 기술의 파급 효과도 지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