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화이트데이 대비 캔디류 제조·판매업체 위생점검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장(청장 노연홍)은 특정일(화이트데이)을 앞두고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선물용으로 많이 판매되는 캔디류 제품 제조업체 및 온라인 판매업체에 대하여 3월 2일부터 3월 8일까지 집중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어린이 기호식품의 중점 관리를 통해 학부모 등 소비자의 불안감 해소 및 어린이 기호식품 안전 확보를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주요 내용은 ▲정상적인 제품 수입 ▲영양성분 미표시 ▲무신고 소분 포장 판매 ▲소분 포장제품의 표시사항 ▲무표시 제품판매 ▲유통기한 변조 및 임의연장 ▲한글표시사항 위반 여부 등을 중점점검하게 된다.

식약청은 점검에 앞서 관련 지방자치 단체 및 협회를 통하여 위생점검 사전예고를 실시하여 제조업체 자율적으로 노후시설 개선 및 위생관리토록 적극 권장하였다.

사전예고 후 적발되는 고질적 위반업체에 대하여는 처벌을 강화하고 어린이 기호식품의 안전관리 수준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식생활안전과
사무관 한권우
043-719-23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