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게임 하면서 GS샵 상품 구매한다…GS샵-노리타운스튜디오 사업 제휴

서울--(뉴스와이어)--소셜게임을 하면서 게임 속에서 마음에 들었던 상품을 실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종합쇼핑몰 업계 선두기업인 GS샵(대표 허태수, www.gsshop.com)과 안철수연구소의 사내벤처에서 출발한 국내 소셜게임 선두기업 ‘노리타운스튜디오(대표 송교석, http://noritown.com)’가 사업 제휴를 통해 게임 속 쇼핑에 실제 쇼핑을 접목하는 업계 최초의 시도를 벌인다.

양사는 2월 22일(화)부터 ‘노리타운스튜디오’가 최근 출시한 쇼핑몰 경영 소셜게임인 ‘해피몰’과 GS샵의 상품 연동을 개시한다. ‘해피몰(http://appstore.nate.com/1666)’은 이용자가 쇼핑몰을 만들어 아이템을 전시하고 친구들에게 판매하며 운영, 발전시키는 방식의 게임으로 이번 제휴를 통해 해피몰 이용자들은 게임 속 쇼핑몰에서 GS샵에서 실제 판매되는 상품을 사고 팔 수 있게 됐다. 또한 게임을 즐기다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클릭만으로 GS샵에 연결, 실제 구매까지도 가능하며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일정 비율의 게임 캐쉬를 지급한다.

GS샵은 1차로 시슬리 핸드백, 라빠레트 핸드백, 해리메이슨 이어링, 제메이스 이어링, 페프 클래식 부티 등의 상품을 해피몰에 입점시킨데 이어 의류, 핸드백, 액세서리, 구두 등 GS샵의 인기 패션 상품을 매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GS샵 상품만으로 꾸며진 유니크샵 매장도 오픈할 계획이다.

GS샵 방송통신전략담당 김영욱 본부장은 “GS샵과 노리타운스튜디오의 이번 제휴는 게임 속 쇼핑과 실제 쇼핑을 연결시켜 소셜게임과 인터넷 쇼핑몰의 가능성을 모두 확장시켰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GS샵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채널을 늘렸을 뿐 아니라 소셜게임을 즐기는 20~30대 젊은 여성 고객층을 유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고자료:소셜게임>
소셜게임은 SNS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바탕으로 사용자간 인적 네트워크와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게임으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게임 전문가들이 떠오르는 시장으로 손꼽고 있다.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하이파이브, 믹시 등 대부분의 글로벌 SNS와 국내의 네이트 앱스토어 및 네이버 소셜앱스에서 활성화되어 있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해피몰 게임 즐기기: http://appstore.nate.com/1666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 SHOP 홍보팀
황규란
02-2007-425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