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자기암호화 드라이브 판매 1백만대 돌파

뉴스 제공
씨게이트테크놀로지 나스닥 STX
2011-02-22 11:02
서울--(뉴스와이어)--하드 드라이브 및 스토리지 솔루션 시장의 선두 기업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자사의 랩탑 및 엔터프라이즈 용 자기암호화 하드 드라이브의 판매량이 1백만대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씨게이트는 암호화 기능이 내장된 씨게이트 하드 드라이브의 판매가 급증하게 된 것에는 크게 3가지 요인이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중요 데이터를 인가 받지 않은 액세스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자기암호화 드라이브를 채택하는 컴퓨터 업체들이 점차로 늘어났으며, 씨게이트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자기암호화 랩탑 PC를 전사적으로 설치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증가했고, 미국 정부의 인증을 획득한 암호화 하드 드라이브가 확대 되었다.

델, 후지쯔, 히타치, IBM, LSI 및 넷앱 등 6개 스토리지 업체들이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자기암호화 드라이브(SEDs)를 탑재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들 업체들에게 씨게이트는 사비오®, 치타®, 컨스텔레이션® ES 및 컨스텔레이션® SEDs 등을 포함한 24종의 기업용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델, 레노버 및 파나소닉 등은 씨게이트 모멘터스® 및 모멘터스 씬 SEDs를 옵션으로 제공하는 표준형 및 슬림형 랩탑을 판매하고 있거나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크리단트, 맥아피, 모바일 아머, 시큐드, 소프텍스, 시만텍, 웨이브 시스템즈 및 윈매직 등 보안 분야의 리더들과 씨게이트의 ISV (independent software vendor) 파트너십이 지속 확대되어 보안업체들이 제공하는 관리 소프트웨어 등을 활용해 기업들이 모멘터스® 및 모멘터스 씬 SEDs를 간편히 설치하고 보안 키 및 암호 등의 관리가 더욱 저렴하고 편리하게 가능해졌다.

씨게이트의 사비오, 치타, 컨스텔레이션 및 모멘터스 SEDs 제품군들이 미국 NIST (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의 FIPS 140-2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미국 및 캐나다 정부 기관을 비롯해 지방정부, 헬스케어, 금융 및 국방 등 민감한 정보 보호를 위해 FIPS 인증을 획득한 제품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델, 파나소닉 등의 업체들이 FIPS 인증을 획득한 모멘터스 SEDs가 탑재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모멘터스 SEDs 제품이 TCG (Trusted Computing Group)의 Opal 규격 인증을 획득한 이후 주요 OEM 업체들의 모멘터스 SEDs 제품에 대한 검토가 증가하고 있다. 컴퓨터 보안과 관련된 공개 표준 제정에 앞장서고 있는 TCG는 자기암호화 드라이브 관련 에코 시스템 구축 및 도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Opal 규격을 2009년에 제정한 바 있다.

씨게이트는 지난 2분기 동안 자기암호화 기능이 내장된 기업용 하드 드라이브의 공급이 3배가 증가했다. 또한 지난 3년간 랩톱에 공급된 자기암호화 드라이브의 수량 역시 2배로 증가했다.

IDC의 보안 제품 담당 리서치 책임자인 찰스 콜러드지 (Charles Kolodgy)는 “기밀 정보를 자기암호화 드라이브에 안전하게 저장하는 기업 및 정부기관들이 전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히며 “스토리지와 보안이 통합되는 추세 속에서 씨게이트의 자기암호화 하드 드라이브와 같은 솔루션이 고객들이 데이터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새로운 길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급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씨게이트 기업용 자기암호화 드라이브

씨게이트는 사비오, 치타 및 컨스텔레이션 등 모든 기업용 제품군에서 자기암호화 가능을 제공한다. 정부급의 강력한 보안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한사람의 관리자만으로도 관리가 가능한 씨게이트 기업용 SEDs는 하드웨어를 파괴하거나 데이터 완전삭제 등 데이터 보안을 위해 번거로운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어 비용 절감은 물론 데이터 관리도 훨씬 편리해진다.

노트북 분실 시에도 완벽한 보안이 보장되는 씨게이트 모멘터스 자기암호화 드라이브

씨게이트 모멘터스 자기암호화 드라이브는 정부급 보안 성능을 통해 완벽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노트북 데이터에 대한 비인가 액세스 차단 및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각종 규제 대응에 가장 비용효율적이면서도 간편한 해법을 제시한다. 모멘터스 SEDs에 내장된 AES 암호화 칩은 지정된 파일이나 파티션만을 암호화하는 방식이 아닌, 드라이브 내 모든 데이터를 자동으로 암호화시킨다. 또한 암호화 소프트웨어 설치 시 필요한 디스크 초기화 등의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가 없기 때문에 IT 관리자들이 유용하게 데이트 및 드라이브 관리가 가능하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 개요
씨게이트는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에 중점을 두고 세계적인 수준의 고정밀 엔지니어링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혁신하며, 인류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데이터스피어를 구축하고 있다. 씨게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트인, Spiceworks, 유튜브에서 씨게이트를 팔로우하거나 씨게이트 블로그를 구독하면 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agate.com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 팀장 / 윤지영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