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교육만두레 ‘학습지원교사(Learn In Daejeon)’ 선발자 교육 실시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교육만두레 ‘학습지원교사(Leran In Daejeon)’ 선발자 150명(예비 포함)과 자치구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2월 23일 오후 3시에 시청 대강당에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시 관계자의 교육만두레 학습지원교사사업 추진계획설명, 시 교육청 장학사의 참여학생 지도요령, 지역사회교육전문가의 저소득층 학생 학습 지도요령과 작년 시범 사업 참여자의 소감 발표 등으로 이루어진다.

선발된 학습지원교사들 중 상당수가 교사자격증을 소지하고 있고 관련분야의 경험자 들이지만, 생활이 어려운 가정 학생들의 학습지도에 있어서 인성함양 등과 관련하여 주의할 점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된다.

교육만두레 학습지원교사들은 3월부터 10개월동안 대전시 관내 20개 사회복지관에서 600여명의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교육지원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서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한 그루의 소중한 나무를 심는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충실하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교육지원담당 지태학
042-600-334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