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스마트 픽’ 유치 기원 온라인 서명 캠페인

뉴스 제공
롯데닷컴
2011-02-22 11:23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 대표 강현구)이 ‘스마트 픽(Smart Pick)’ 유치 기원 서명 캠페인을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롯데백화점에서 찾아가는 스마트 픽 서비스는 작년 하반기 본점을 통해 그 첫 서비스를 시작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본점에 이어 지난 12월 청량리점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 스마트 픽은 내달 14일까지 전국민 서명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의 요청과 서명에 따라 스마트 픽 서비스를 상반기 중 전국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스마트 픽(Smart Pick)’은 롯데닷컴 온라인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하고 롯데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찾아갈 수 있는 신개념 픽업 서비스다.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지난 해 7월 국내 온라인쇼핑몰 중 처음으로 롯데닷컴에 도입됐다.

롯데닷컴 스마트 픽의 인기 비결은 바쁜 생활 중에도 깐깐하게 상품을 고르는 현대인의 쇼핑욕구를 해소했다는데 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소셜커머스의 경우 직접 물건을 확인할 수 없고 반품 조건이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지만 스마트 픽은 백화점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확인한 뒤 수령, 교환, 환불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롯데닷컴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m.lotte.com)으로 접속해 스마트 픽을 체험해볼 수 있다.

롯데닷컴은 서명 이벤트 기간 동안 롯데백화점 본점과 함께 신선식품 파격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28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관에서 판매 중인 한우·돈육·해산물·과일·야채 5가지 품목을 스마트 픽으로 주문하면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주문한 상품은 소공 본점 지하1층 식품관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방문 날짜 지정과 2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롯데닷컴 김경원 전략사업팀장은 “스마트 픽 서비스는 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만 여명의 고객이 이용했으며 매달 30~40% 대의 매출 성장율을 보이며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롯데백화점과의 협조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보다 완결성 높은 서비스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픽 유치 기원 서명 캠페인에서는 스마트 픽을 희망하는 지점을 선택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희망 지점의 스마트 픽 서비스가 확정되면 참여자 전원에게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1인2매)도 증정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연락처

롯데닷컴
이유리 홍보담당과장
02-3668-8821

홍보대행사 KPR
김우진 대리
02-3406-22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