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김성태 원장, 싱가포르 ‘e-Smart World Asia 2011'에 참석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02-22 11:4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 김성태 원장이 23~24일 싱가포르를 방문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공동 개최하는 ‘e-Smart World Asia 2011'에 참석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동남아시아, 호주지역의 IT 프로젝트 발주자 및 바이어, 협력파트너와 우리나라 기업과의 IT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또한 최근 정부가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정부’와 관련해 우리나라의 경험과 발전전략을 소개함으로써 아시아 지역의 전자정부 활성화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태 원장은 이 자리에서 기조발표를 비롯해 로니 테이(Ronnie Tay) 싱가포르 정보통신개발청장, 푸 리우드(Phu Leeword) 캄보디아 정보통신기술개발청장 등 동남아 IT 관련 고위급인사와의 면담을 통해 우리 정보화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앞으로도 개도국은 물론, 싱가포르, 호주 등 전자정부 선진국과의 교류 및 협력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문화기획홍보부
김지연
02-2131-0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