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4대강 희망의 숲’ 조성 사업 추진
“4대강 희망의 숲” 조성은 2월 22일부터 3월 20일까지 도민들로부터 신청을 받아 4월 5일 충주시 탄금대~목행동 일원에서 교목 및 관목 305주를 식재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식재를 원하는 개인, 기업, 단체 등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 동안 ‘희망의 숲’ 대표 홈페이지(http://www.4rivers.go.kr/tree) 및 충청북도와 충주시 홈페이지 또는 우편·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해당 지역의 식재 수종 범위 내에서 나무를 직접 가져와서 심어도 되고, 산림조합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대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나무심기 요령, 지역별 수종, 나무 구입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참가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애향심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참가 신청서 접수시 ‘숲’의 명칭을 공모하고, 최종 선정된 숲 명칭과 의미에 대한 설명을 알림표지판에 표기하여 조성구간에 설치할 계획이고, 식재된 나무에는 참가자들이 원하는 메시지를 기입한 표찰을 달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재난관리과(043-850-6540~1)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하천시설팀
담당자 정상준
043-220-437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