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녹색생활 10대 실천과제’ 적극 실행
특히, 1회용 종이컵 사용을 억제할 경우 충북도의 경우 연간 50만개의 종이컵 절약과 2천만원 상당의 예산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정책기획관실에서는 금년 2월부터 사무실에 비치된 종이컵을 완전히 없애고 전 직원이 개인컵을 사용하고 있으며, 각종 회의시에도 종이컵 사용을 억제키로 하는 등 녹색생활 실천을 선도하고 민간부문으로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도는 매주 수요일을 녹색생활 실천의 날(Green Day)로 지정 운영하고, 1인 1사무실 화분가꾸기, 3G운동을 통한 스마크 녹색일터 조성 등 도정 비전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의 성공을 위해서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적극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정책기획관
녹색성장팀장
043-220-21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