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소비자포럼, ‘스마트폰 소비자불만 어디까지인가?’ 주제로 포럼 개최

2011-02-23 09:24
서울--(뉴스와이어)--우리나라 국민 10명중 1명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는 만큼 소비자들의 불만도 크게 늘어가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논의 하기 위해서 한국미래소비자포럼(상임공동대표 박명희, 공동대표 김영선, 김현)은 2월 23일(수) 6시부터 그랜드 앰버서더호텔에서 ‘스마트폰 소비자불만, 어디까지인가?’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주제 발표자로 나선 윤주희 교수(한국사이버대학교 외래교수)는 신모델의 출시의 기간이 점점 짧아짐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스마트폰교체로 인한 소비자불이익 , 분쟁해결기준의 미비로 새롭게 등장하는 소비자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움에 따른 소비자분쟁의 증가 등이 운영상의 소비자 문제라고 한다면, 중고스마트폰에 저장된 정보의 폐기 또는 이전문제 및 위치기반 서비스로 인한 사생활 침해,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이나 SNS 전자상거래 사용시 문제가 되는(전응휘, 녹소연이사) 보안위험의 노출로 인한 문제 등을 지적하고 있다.

이날 포럼에는 공동대표인 김현 변호사, 김영선 국회의원 및 다양한 분야의 소비자 전문가가 참여하며, 서울대학교(현 한국소비자학회 회장)여정성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한국미래소비자포럼에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우리나라의 스마트폰의 소비자피해 현황 및 문제점과 통신 소비자의 프라이버시 문제를 심도있게 다루게 된다.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 개요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www.kocon.org) 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행동하는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ocon.org

연락처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
02-737-0940